HOME > 고객센터 > 도우미 메일보내기
 

옵티몰 구매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패션미에르(이하 "회사")에서 개발 및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Realtime EC platform)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옵티몰 : 회사가 회원의 자유로운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를 위하여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Realtime EC platform)과 그 운영을 위한 웹사이트와 그 시스템을 기초로 한 제휴사이트를 통칭하며, 경우에 따라 운영주체인 사업자의 의미를 겸하기도 합니다.

2)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패션미에르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일반회원과 정회원으로 구분이 되며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회원: 정회원 인증을 받지 않은 회원을 말합니다.

- 정회원: 옵티몰 모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안경사/안과 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번호(ID):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옵티몰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문자, 숫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옵티몰에 등록한 문자, 숫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관리자: 옵티몰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6) 마일리지: 옵티몰에서 상품을 구매할 경우 회원에게 부여되는 일정액의 멤버쉽 포인트 및 온/오프라인으로 발행한 쿠폰을 변환한 맴버쉽 포인트입니다.

7) 쿠폰 : 온/오프라인으로 발행되는 포인트로 마이페이지에서 마일리지로 변환하여 사이트내에서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옵티몰 고객센터: 패션미에르 시스템의 특성상 많은 상품이 실시간으로 등록 및 거래되는 결과, 정당한 권리자의 권익이 침해될 수 있어 회사가 마련한 기구로서, 정당한 권리자의 요구를 판매자에게 전달하거나, 긴급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9) 매매보호 지원서비스: 구매자가 옵티몰을 통해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대금을 입금한 경우 추후에 구매자의 수취확인을 통해 배송완료가 입증되거나, 택배회사에 기록되어 있는 송장번호와 판매자가 물품발송 후 입력하는 송장번호가 일치하는 것을 회사가 확인한 후 구매자가 입금한 대금을 회사가 판매자에게 송금해주는 서비스로서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를 보호할 수 있는 제도적인 장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아니한 본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관련 법령 규정과 일반 관례에 따름니다.

제3조 (패션미에르 서비스의 종류 및 법적 한계)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E-Commerce Platform 개발 및 운영서비스
① 판매관련 업무지원서비스
② 구매관련 지원서비스
③ 매매계약체결 및 매매보호 지원서비스
④ 기타 전자상거래관련 서비스

2) 옵티몰 광고 및 프로모션 서비스

2. 회사는 회원 상호간의 자유로운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옵티몰을 통하여 이뤄지는 회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옵티몰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해 회원이 게재한 컨텐츠에 관련한 저작권 및 분쟁에 대해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4조 (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2. 본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옵티몰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개별약관")을 정하여 이를 옵티몰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옵티몰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2. 옵티몰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를 체결한 경우,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해당 거래 당사자인 회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 2 장 옵티몰 서비스 이용계약

제6조 (옵티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옵티몰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옵티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신청의 방법은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 중 회원가입란을 이용합니다. 회원 가입은 안경사와 비안경사로 구분되며, 제시된 각각의 항목(실명가입, ID, 생년월일 등의 필수항목)을 채우시면 됩니다.

3. 옵티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의 내용과 본 약관이 이용계약의 일부가 됨을 동의하여야 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개인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8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운영자를 통하거나 또는 웹 상에서 관련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단, 이름, ID, 생년월일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제8조 제1항의 경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한 각종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옵티몰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된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정보를 옵티몰 서비스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서 정보의 공개를 요구하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보의 제공이 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9조 (이용계약의 종료)

1. 이용계약은 회원 또는 회사의 해지에 의하여 즉시 종료됩니다.

2. 회원의 해지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10일 전에 모든 주문을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단, 거래 체결된 건들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취소 또는 철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합니다.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전 회원이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3. 회사의 해지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옵티몰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회사의 판단으로 이용계약이 해지 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판단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제한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부분적으로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마일리지를 획득할 경우, 해당 부가서비스 이용을 제한 혹은 취소 할 수 있으며, 부득이한 경우 마일리지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카드결제로 구매할 경우, 해당 구매 건이 여신전문금융업법에서 규정하는 카드불법사용에 해당하는 경우로 확인되면 해당 회원의 구매를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이 입력한 카드번호, 비밀번호가 3번 이상 불일치로 오류가 나면 해당카드의 옵티몰에서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종료로 인한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가 게시물에 욕설 및 비방하는 글을 올려 운영에 지장이 있다고 판단했을 경우 옵티몰에서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제 3 장 옵티몰 서비스 이용규정


제10조 (상품구매)

1. 체결방식
판매자의 물품을 회원이 구매신청하시고, 결제를 해주시면 구매가 체결됩니다.

2. 체결결과처리
회원은 옵티몰 서비스를 통해 체결이 완료되면 회사로부터 체결결과 내용을 e-mail이나 전화 또는 휴대폰(SMS)으로 연락을 받습니다.

3. 대금결제

1) 회원이 상품을 구입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은 신용카드와 무통장입금 등이 있습니다.
2) 신용카드는 회원 본인의 카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문제 발생시 해당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원의 결제정보가 유출되어 해당 회원이 피해를 입었을 경우 회사는 정보유출에 대한 과실책임을 집니다.
4) 일정액 이상의 상품을 카드결제로 구매할 경우 본인 확인을 위해 비밀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5) 무통장입금을 통한 상품 구매의 경우 거래 체결일로부터 7일 안에 지정된 은행계좌에 입금해야 합니다.
6) 회사 및 거래 금융사 등의 사정에 의해 대금 결제 수단이 일시적으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4. 배송

1) 배송 소요기간은 주문 체결일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판매사가 회원에게 배송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회사는 원활한 매매를 위하여 일정 배송소요기간을 지정하고 판매사에게 이를 준수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재고부족 및 해외발주 부분에 대해선 예외로 처리합니다.)
2) 무통장입금에 의한 대금결제의 경우의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확인일 익일로부터 기산합니다.
3)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에는 배송되지 않으며,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시 그 해당기간 동안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5. 반품/교환/환불에 관한 규정

1) 구매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의해 구매한 상품을 배송 받은 후 7일 이내에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등은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으며, 구매자의 단순변심에 의한 환불 또는 교환의 경우는 구매자가 왕복 배송비 및 필요한 경비를 부담해야 합니다.
2) 상품의 하자 등이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가 아닌 때에는, 판매자는 구매자의 요구에 따라 환불 또는 교환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 경우 왕복 배송비 및 필요한 경비는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3) 구매자가 신청한 상품이 품절되었거나 재고가 없는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재화 등을 인도할 수 없을 때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5조 규정에 따라 상품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환불을 위하여 조치를 취하고 그 사유를 구매자에게 통지합니다.
4) 배송상의 문제로 발생한 구매자의 물질적/정신적 피해의 책임은 전적으로, 책임의 소재를 발생시킨 배송업체와 배송업체를 지정한 판매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구매자에게 필요한 판매자 정보 제공 및 원활한 문제해결을 중재합니다.

제11조 (마일리지 발생 및 준칙)

옵티몰 회원이 상품을 구입하는 경우, 상품별로 일정비율의 마일리지가 발생할 수 있으며, 마일리지를 통해 상품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단, 마일리지를 불법적으로 이용할 시, 제9조의 3항과 4항에 의거하여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옵티몰 회원이 보유한 마일리지가 5000점 미만으로 3년간 거래내역이 없을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마일리지를 회수하여 서비스를 제한합니다. 회수된 마일리지는 복원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쿠폰 발생 및 준칙)

1. 쿠폰은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1) 옵티몰에서 발행한 오프라인 쿠폰을 사이트에 등록하여 마일리지로 환산하는 경우
2) 옵티몰 사이트 내에서 발행한 쿠폰을 사이트에 등록하여 마일리지로 환산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규정한 방법에 의하여 제공되는 경우

제 13조 (판매자 메일 발송 및 수신거부)

1. 옵티몰의 관리자는 회원을 대상으로 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메일의 수신에 동의한 고객에 한합니다.

2. 옵티몰은 메일 발송과정에서 판매자에게 구매자의 어떠한 정보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마이페이지]의 회원정보수정에서 메일수신거부 버튼을 클릭하고 정보를 입력함으로써 메일의 수신거부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와 서비스 이용료


제14조 (서비스기간과 중단)


1. 이 약관의 유효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1년이며, 서비스 내용수정에 대한 서면 요청이 서비스기간 만료 2개월 전까지 없을 경우 동일한 조건으로 1년 단위로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하며,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회원이 제공한 정보)

1. 회원이 제공한 정보란, 회원이 옵티몰을 비롯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상에 제공한 모든 정보(상품명을 비롯한 상품의 설명, 그림, 사진, 음향 등)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 제공한 정보는 컴퓨터에 의하여 실시간 자동으로 옵티몰에 반영되며 따라서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정보를 제공한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내용을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료)

1. 회사는 회원간의 자유로운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스템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옵티몰에서 거래가 체결된 경우, 옵티몰 시스템과 매매보호 시스템에 대한 이용료로서 일정액을 회원에게 부과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료를 지급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5 장 면책조항 등

제17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옵티몰을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 옵티몰의 거래시스템을 이용한 거래 내용(가격, 문자, 숫자, 그림, 음향 등)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옵티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이 제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신용카드 정보 등)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이 구매한 상품 사용 중 제조상의 결함 등으로 발생한 문제는 제조물책임법에 따라 처리됩니다.

제18조 (관할법원)

회사가 제공하는 옵티몰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현재 서울중앙지방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19조 (기타조항)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옵티몰을 통하여 미리 공지한 후, 일시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회원은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3. 본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 / 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 /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옵티몰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부칙

제 1 조 (적용일자)

이 약관은 2006. 1. 2일부터 적용됩니다.

 
 
대한민국 결제의 중심 국세청 산업 표준 SSL 보안 서버 인증서 식품의약품안전처 한진택배

Copyright © 2007-2017. 패션미에르. All Rights Reserved.
가입사실확인